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톡

이런 멘토 특강 처음이야~ IBK기업은행만의 참! 좋은 멘토 특강

by IBK.Bank.Official 2013. 10. 2.

그것이알고싶다 2편 일자리창출팀 X-FILE

특강도 듣고, 영화도 보는 알찬 '참! 좋은 멘토 특강'  


요즘 대학생들에게 자기계발서와 멘토링 등이 인기라죠?

 

IBK기업은행 일자리창출팀에서도 매년 1개교(특성화고 or 대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해오던 취업특강 대신 더 많은 구직자들에게 기회를 주고자 20대 취업 희망 구직자라면 누구든지 참가할 수 있는 '참! 좋은 멘토 특강'을 실시했는데요.

 

 
▲ 참! 좋은 멘토특강 포스터

  

참! 좋은 멘토 특강은 8월 12일부터 23일까지 약 2주간 신청을 받아 CGV명동역점에서 강연과 최신 영화관람이 동시에 진행되었습니다.


멘토특강의 시작을 축하하는 의미로 IBK기업은행 기업고객본부 김영규 부행장님께서 첫 번째 멘토로 나섰습니다. <기업이 바라는 인재상>이라는 주제로 그간의 은행생활을 통한 영업노하우 뿐만 아니라 인생의 선배로써도 조언을 아끼지 않으셨습니다.

 

 

이날 행사는 당초 180여 명으로 제한했지만, 계단에 앉아서라도 듣겠다는 열혈 대학생들의 성원에 영화관 복도 계단에 앉아서 강연과 영화를 보는 등 빈자리를 찾을 수 없을 만큼 성황을 이루었습니다.

 

 

 

멘토특강 최초로 영화관에서 진행된 만큼 팝콘, 콜라는 물론 소정의 기념품까지 지급되었습니다. 강연 후에는 팝콘과 콜라를 먹으며 이날 개봉하는 영화, <잡스>를 함께 관람하였습니다.

 


멘토특강이 있었던 9월 28일은 IBK기업은행이 운영하는 중소기업전문 취업포털사이트 JOBWORLD가 취업자 6만 명을 달성한 날이기도 했습니다.

 

9988을 대표하는 사이트이지만 아직도 JOBWORLD에 대해 잘 모르는 대학생들이 많아, 사이트 소개 및 활용방법도 함께 안내해 드렸습니다.

* 9988 : 대한민국 기업의 99%가 중소기업이고, 대한민국 근로자의 88%가 중소기업에서 일한다는 의미.


항상 대학생 구직자들을 만나면 중소기업에 대한 정보를 얻기가 어렵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는데, 오늘 강의를 계기로 더 이상 중소기업에 대한 정보를 없어서 못 찾는단 얘기는 들리지 않겠죠?^^

 

 

JOBWORlD 홈페이지 http://www.ibkjob.co.kr/jw/ 

 

JOBWORlD는 테마 채용정보는 물론 우수추천기업 채용정보와 함께 이력서무료 컨설팅과 이력서사진 무료 수정이 가능하답니다. 또한 무료동영상 취업강좌도 있으며, 일자리서포터즈에 대한 내용도 함께 있으니 관심이 있다면 참고해보세요.   

 

 

 

강의가 끝난 후에도 대학생들의 추가 질문은 계속 되었습니다. 참! 좋은 멘토특강과 함께 제 4기 일자리 서포터즈 모집도 동시에 접수되고 있었는데요. 서포터즈에 지원한 많은 분들이 특강 행사에 참석하여 활동관련 질문을 쏟아내는 등 열의가 대단했습니다.


이 학생들은 4기 일자리 서포터즈가 되었을까요?

다음번엔 제 4기 일자리 서포터즈 발대식 및 오리엔테이션 이야기로 돌아오겠습니다!

 

 

 

댓글